• 2020. 10. 6.

    by. ♯

    반응형

    안녕하세요, 좋은 날을 만드는 로에이치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림판을 이용해서 사진변환하는 방법에 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PNG 확장자를 가진 그림파일을 JPG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입니다. 

     

    PNG 파일을 JPG 파일로 변환할 때 그림판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가장 쉽습니다.

     

    포토샵 같은 사진을 보정하고 사진 변환하는 프로그램이 많이 있지만, 그림판이 가장 직관적이고 쉬운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그림판은 윈도우 기본프로그램으로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따로 파일을 구해야하는 번거로움을 피할 수 있습니다. 

     

     

    > 그림판 열기

    기본 프로그램으로 설치되어 있고,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그림판을 이용한 변환 방법을 먼저 소개하겠습니다. 당연하게도 그림판을 먼저 실행해야겠지요. 

     

    그림판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윈도우 검색창에서 '그림판'을 검색합니다. 작업표시줄에서 돋보기 모양을 클릭하면 입력할 수 있는 검색창이 등장합니다. 

     

    그림판 열기

     

    그림판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실행창에 mspaint를 입력해도 됩니다. [윈도우키+r]이 실행의 단축키 입니다. 윈도우키+r을 눌러 실행 창이 뜨면 mapaint를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그림판실행

     

    > PNG JPG 파일 변환

    그림판이 실행되면 열기를 눌러 변환할 파일을 불러와야합니다. 파일을 <다른이름으로 저장하기>를 실행하여 사진변환을 진행합니다.

     

    그림판 다른이름으로저장

     

    '다른이름으로 저장 > JPEG 그림' 을 선택하시면 PNG 파일이 JPG 파일로 변환됩니다. JPEG와 JPG는 같은 파일입니다. 

     

     

    > 웹사이트를 이용해서 PNG JPG 파일 변환

    파일을 변환하기 위해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소개해드리고 싶은 사이트는 convertio 입니다. 

     

     

    convertio 사이트 첫 화면에서 파일을 업로드 합니다. 파일선택을 눌러서 파일을 업로드 해도 되고, 끌어다 놓는 방법으로 파일을 올릴수도 있습니다. 

     

     

    변환하려는 확장자를 선택하고 '변환'을 눌러줍니다.파일 변환이 완료되면 <다운로드>버튼이 생기고, 이를 클릭하면 확장자가 바뀐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 PNG파일

    PNG는 Portable Network Graphics의 약자입니다. 투명배경을 지원하는 파일형식이기 때문에, 다른 그래픽 위에 얹어서 사용할 때 유용합니다. 

     

    PNG 파일은 무손실 압축을 기본으로 사용합니다. 따라서 손실이 거의 없는 고품질의 파일이기 때문에 온라인에서도 고품질의 사진을 게시할 수 있습니다. 단, 용량이 커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JPG는 웹에서 표준으로 사용되는 그래픽 파일의 확장자입니다. JPEG 압축 방식을 이용하여 압축한 이미지 파일로 압축률이 가장 뛰어난 저장방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