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 10. 7.

    by. ♯

    반응형

    안녕하세요, 로에이치입니다. 

     

    저는 최근에 주로 계좌를 카카오뱅크로 옮겼습니다. 공인인증서가 필요 없어서 거래 때마다 비밀번호를 입력해야하는 불편함을 덜 수 있고, 카카오적금이나 저금통 등 재미있는 금융상품도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Kakao Bank)에는 독특한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하루만 돈을 넣어두어도 이자가 붙는 '세이프박스'기능입니다. 증권사의 CMA 통장과 비슷합니다. 처음에는 그냥 재미있는 아이디어가 담긴 기능이라고만 생각했는데, 한 번씩 정산되는 이자가 쏠쏠해서 여기에 소개하고자 합니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에 관한 포스팅 시작합니다. 

     

     

    1. 세이프박스란?

     

    세이프박스는 카카오뱅크 입출금에 연계된 계좌 속 금고입니다. 계좌별로 하나씩 세이프박스를 개설할 수 있으며, 계좌별이기 때문에 한 사람이 여러 개의 세이프박스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입출금통장에 있는 여유자금을 세이프박스에 보관하면, 하루만 보관해도 높은 금리가 제공됩니다. 또한, 돈이 필요하다마녀 언제든지 빼서 쓸 수 있어서 '통장을 스치는 돈도 이자를 남긴다'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2. 세이프박스 한도

    세이프박스는 매우러 네번째 금요일을 기준으로 이자가 결산되어 토요일에 지급됩니다. 한 달에 한 번씩 이자가 결산되는 느낌이 꽁돈이 생긴 듯, 선물 받는 듯 기분이 좋습니다. 겨우 몇 백원이지만요. 

     

    하루만 보관해도 카카오뱅크 세이브박스 이자가 붙습니다. 때문에 아직 갈곳이 정해지지 않아서 놀고 있는 여유 자금이 있다면, 또는 조만간 쓸 예정이라 장기로 묶어놓기 힘든 돈이 있다면 넣어두기 좋지요.

     

    입출금통장에 그냥 넣어두는 것보다는 연계된 세이프박스에 최대한 넣는 것이 좋을텐데, 아쉽게도 세이프박스 기능은 입금할 수 있는 한도가 정해져 있습니다. 

     

     

    카카오뱅크의 세이프박스 기본한도는 500만원입니다. 500만원 한도에서 자유자재로 넣고 빼고 반복할 수 있습니다. 500도 매우 여유있다고 생각했는데, 이번에 잠깐 보관할 돈이 조금 생겨서 세이프박스 한도를 늘려야했습니다. 

     

    아래는 카카오뱅크 어플에서 세이프박스 한도를 늘리는 과정입니다. 

     

    3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한도 늘리기

    세이프박스 한도는 카카오뱅크 앱에서 쉽고 빠르게 가능합니다. 특별히 무엇인가를 선택하거나 제출하는 과정 없이 그대로 따라가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어플 첫 화면에는 가지고 있는 계좌 목록이 나타납니다. 오늘 한도를 늘릴 세이프박스와 연결되어있는 입출금통장이 가장 위에 나타났습니다. 해당되는 세이프박스를 선택합니다. 

     

     

    이미 500만원이 들어있다면 오른쪽에 있는 게이지가 가장 끝까지 올라가 있습니다. 한도를 늘려야겠지요. 그래야 며칠이라도 세이프박스 이자를 받을 수 있을테니까요. 

     

    오른쪽 위에 있는 관리를 눌러줍니다. 

     

     

    세이프박스 관리페이지입니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생성일, 보관한도부터 이자 지급일, 연결계좌 등 자세한 정보가 나열되어 있습니다. 

     

    그 아래 <1,000만원으로>가 있는데, 이것을 누르면 세이프박스 한도를 늘리겠냐는 안내멘트가 나옵니다. 선택한다고 해서 한도를 내가 정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확인차 누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한도를 올린 후에는 다시 내릴 수는 없습니다. 

     

     

    노란색으로 자기주장하고 있는 '예'를 선택합니다. 세이프박스 한도를 늘리기 위한 마지막 단계로 인증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저는 아이폰을 사용하는터라 항상 페이스아이디만 사용해서, 가끔 인증 비밀번호를 잊어버립니다. 한도 늘리는 과정에서 인증 비밀번호가 필요하므로 잊어버리셨다면 먼저 비번부터 확인하셔야합니다. 

     

     

    인증 비밀번호까지 눌러줬다니 한도가 깔끔하게 늘어났습니다. 오른쪽에 있는 게이지에도 1,000까지로 눈금이 표시되어 있고, 절반만 채워져 있습니다. 

     

    이제 500만원 더 입금해서 세이프박스 이자를 받을 수 있겠습니다. 

     

     

    세이프박스의 이자율은 0.5%로 공시되어 있습니다. 예적금을 생각하시면서 1%도 안되는 이율에 실망하실 수도 있습니다. 분명 높은 이자를 지급한다고 했으니까요. 

     

    그런데 카카오뱅크의 세이프박스 이자가 높다는 것은 일반 입출금통장에 비해 높다는 뜻입니다.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은 연 0.1%로 되어 있습니다. 세이프박스의 이자가 5배 더 높습니다. 

     

    장기로 묶을 금액이라면 예금으로 묶거나 다른 곳에 투자하는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잠시 머물러야하는 돈에서 조금이라도 더 이자를 받고 싶으시다면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를 이용해보십시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