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 10. 6.

    by. ♯

    반응형

    안녕하세요, 로에이치입니다.

     

    인기많은 음악스트리밍 서비스 중 대표는 멜론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 또한 멜론을 사용하면서, 가끔 이벤트에 따라 멜론과 바이브를 오가고 있습니다.

     

    스트리밍 서비스에 민감한 10~20대에서 멜론 차트를 1순위로 꼽는 것을 보더라도 음악스트리밍 서비스에서의 멜론의 인기는 매우 높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기많은 멜론 서비스를 두 명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가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멜론 아이디 두명이 동시접속 가능할까요? 혹시 동시접속이 가능하다면, 결제비용을 아낄 수 있을 것 같은데, 회사측에서도 이런 생각을 했을테니 막혀있겠지 싶기도 합니다. 멜론 아이디 두명 동시접속 가능한지 확실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멜론 아이디 두명 동시접속 가능여부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같은 아이디로 동시접속해서 스트리밍 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답은 멜론 고객센터에서 검색해서 알 수 있었습니다. 

     

    출처 : 멜론 고객센터

     

    멜론은 동일한 아이디로 다수의 기기에서 동시에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아이디 공유를 통한 불법/편법 이용을 방지하기 위해서 입니다. 따라서 동시 스트리밍이 시도된다면, 두 채널 중 한 채널만 선택해서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안내가 나옵니다. 

     

    동시 스트리밍 제한은 멜론 스트리밍을 이용할 수 있는 모든 채널입니다. PC(PlayerWindow Player/Mac Player), 스마트폰 App(iPhone app ver 3.0 이상, Android app ver 3.1 이상), iPAD app ver 1.4. 이상, Window 8 app, BnTV 가 이에 해당합니다. 

     

    > 멜론 아이디 두명 방법은 없을까?

    위에서 언급했듯이 현재 멜론에서는 동일 아이디로 동시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PC Player에서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면, 같은 ID로 멜론 모바일 앱에 로그인하여 스트리밍할 수는 없습니다. 스트리밍을 시도할 경우에는 안내 메시지를 통해 두 채널 중 한 채널만을 선택하여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두 기기에서 동시에 음악을 재생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멜론 고객센터에 문의해서 답을 들었습니다. 

     

    1) DCF 파일 다운로드가 가능한 프리클럽의 경우, 한 기기에서는 DCF 다운로드 파일 이용, 다른 기기에서는 무제한 스트리밍으로 이용이 가능 합니다.

     

    DCF 파일은 암호화된 파일입니다. 재생 기간 및 재생 권한이 포함되어 있어서 이용권을 이용 중인 기간 동안만 재생이 가능합니다. 또한 DCF를 지원하는 기기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기기의 경우 다운로드가 진행된 기기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USB 또는 인터넷 등을 통해 전송할 경우 사용이 불가합니다. 내장메모리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외장메모리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2) 스트리밍 플러스 이용권을 이용하면 오프라인 재생도 가능합니다.

     

    멜론의 오프라인 재생은 재생하는 곡의 캐시를 저장하여 등록한 기기에서 네트워크 차단 상태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프라인 재생의 경우 다운로드 파일 재생과는 별개이며, 오프라인 인증된 기기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인증된 기기에서 오프라인 재생, 다른 기기에서는 무제한 스트리밍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