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 9. 28.

    by. ♯

    반응형

    널디 브랜드가 핫합니다. 저는 널디 하면 아이유의 보라색 져지 트레이닝복으로 핫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요즘 다시 핫하더라고요. 혹시 nerdy 뜻 정확하게 알고 계신가요? 이번 포스팅에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요즘 스타들 사이에서 편하면서도 힙스러운 트레이닝복&져지 패션이 인기입니다. 널디는 그 중 많은 셀럽들이 선택한 져지입니다. 제가 기억하는 아이유도 마찬가지고요. 

     

    많은 사람들이 아이유병에 걸리기도 했지요. 보라색져지를 입고 음식을 오물오물 먹고. 아이유병을 대표했던 보라색져지가 바로 널디의 져지입니다. 제가 널디 nerdy 뜻 검색해보면서 아이유를 가장 먼저 떠올린 이유이기도 하지요. 

     

    Nerdy가 그냥 브랜드이름이라고만 생각했습니다. 영어 단어로 널디 뜻을 가지고 있을거라 생각하지 못했어요.

     

    이번 포스팅을 준비하면서 널디 뜻을 알아보게 되었는데, 상상하지 못했던 영어 단어 뜻을 가지고 있더라고요. 

     

    널디 nerdy는 인기있는 쇼핑몰인 무신사에서도 널디는 핫한 브랜드입니다. 널디 뜻은 무엇일까요?

     

     

    * 널디의 영어단어는 nerdy 입니다.

     

    널디 nerdy 뜻을 네이버 어학사전에 검색해 보았습니다. 사전상 널디 뜻은 '머리는 좋으나 세상물정을 모르는'으로 나옵니다. 

     

    명사형인 nerd의 뜻은 '1. 멍청하고 따분한 사람, 2. 컴퓨터만 아는 괴짜'라고 나옵니다. 

     

    >널디 nerdy 뜻 경우에는 영어로 얼간이가 되고, 너드 nerd는 지능이 뛰어나긴 하지만 강박관념에 사로잡힌 사람을 일컷는 단어입니다. 사회성이 떨어지는 저능아와 같은 사람들을 이르는 단어라고 합니다. 

     

    널디 입은 아이유

     

    널디 옷이 생감이 독특하고 힙스러운 분위기라서 외국 브랜드라 착각하기도 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아이유 뿐만 아니라 송민호 지코, 백현, 강다니엘 등 힙한 셀럽들이 많이 착용해서 더 그런 느낌이 나지요.

     

    그런데 널디는 우리 나라 브랜드입니다. 널디라고 검색하면 널디 '김병훈 대표'도 나오네요. 

     

    널디 뜻 때문에 외국에서 이 브랜드를 입지 말라는 이야기가 나오기도 합니다. 우리 말로 표현했을 때 '찐따'로 표현되기도 하니까요. 

     

    좋은 뜻은 아닙니다. 하지만 '찐따'스러워도, '괴짜'스러워도 '나'로서의 삶을 의미하는 것이 널디 뜻 아닐까 싶습니다. 

    반응형